유용한일상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금액과 다양한 혜택을 알아봐요.

독사과0 2021. 2. 19. 12:23

『다자녀 국가지원 혜택』

다자녀 가구란 일반적으로 미성년자 자녀 3인 이상의 가구를 말하는데요. 직장인 월급으로 자녀 한 명을 키우는 것도 힘든데 3명이면 키우는 게 너무 어렵기 때문에 국가에서 다양한 지원금과 할인 혜택을 주고 있어요.

 

더욱이 인구가 감소하다 보니 지방자치단체 기준으로는 혜택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금액과 자격조건 그리고 이 외에 다양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지원혜택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네요.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금액』

국가장학금제도에는 1,2유형과 다자녀장학금이 있는데요. 지원자격으로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자금지원 8구간 이하의 세 자녀 가구의 모든 대학생은 신청이 가능한데요.

 

1,2유형은 소득 구간에 따라 지원금액이 다르지만 다자녀의 경우는 등록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연간 450만원까지 지원되며 특히 소득 기간이 기초에서 3구간인 경우에는 520만원까지 지원해 주니 참고하세요.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돼며, 일반적으로 450만원까지는 지원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제도도 있는데 다자녀는 학자금 지원구간에 관계없이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양한 다자녀  혜택』

이 외에도 전기료, 도시가스요금, 난방비, 자동차취득세, 자녀세액공제, 주택특별공급, 공공시설이용할인 등 정말 다양한 다자녀 혜택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아보고 갈게요.

 

자동차취득세면제는 18세 미만 자녀가 3인 이상인 가정에게 1대에 한해서 면제를 해주는데요. 관할시군구청에 60일 이내에 신청하시면 돼요.

『에너지/난방비 지원 혜택』

전기료, 도시가스요금, 난방비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주는데요. 월 전기요금의 30%, 도시가스 요금의 경우 동절기에는 월 6천원, 비동절기에는 월 1,650원을 할인해 줘요.

 

난방비도 할인해 주는데 월 4천원까지 많지는 않지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세요.

『주거와 공공시설 혜택』

 다자녀 혜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특공으로 불리는 주택특별공급인데요. 다자녀 가구에게 우선적으로 공급되며 유리한 조건을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혜택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공공시설을 이용시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국립수목원 관련료를 면제 받을 수 있고, 국립자연휴양림 이용료중 입장료는 면제되며 객식료는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기차표 할인도 받을 수 있는데요. 3인 이상 이용 시 성인에게는 30% 할인을 해주니 혹시 기차로 가족여행 가실 분들은 꼭 기억하세요. 요건 코레일에다가 신청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