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일상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주소와 운영시간(서울,인천,경기도)

독사과0 2021. 1. 15. 14:11

 

[수도권 임시 선별검사소 설치]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서울, 인천, 경기도 지역에 임시 선별검사소가 설치되어 선제적 진담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임시 선별검사소에서는 진단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 수도권 지역 임시 선별검사소는 총 144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서울 56개소, 인천 13개소, 경기도 75개소가 운영중입니다. 아래 각 지역별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주소와 운영시간 리스트 참고요.(점심시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서울의 경우 인구수가 1천만명에 가깝고 또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 임시 선별검사소가 56개로 단일 지역으로는 가장  많은데요. 인구가 많고 또 밀집된되다 유동인구 또한 가장 많은 지역이다 보니 선제적인 검사가 긴급한 지역입니다.

 

서울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여기서 대중교통이나 모임 등으로 퍼져나가면 역조사하기도 어렵죠.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등 구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천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인천시에는 임시 선별검사소가 13개소가 설치되어 운영중인데요. 대부분 지역에서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인천중구의 국제여객터미널 광장만 평일은 오후 3시, 주말은 오전 11시까지 운영하니 이 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조금 서두르셔야 겠네요.

[경기도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

경기도 임시 선별검사소 위치별 주소 리스트 입니다. 경기도에는 총 75개소가 설치되어 운영중인데요. 수원, 용인, 성남, 평택, 화성시 등 각 시별로 2 ~ 4개소 정도 설치가 되어 있고 유동인구가 많고 밀집한 수원의 경우는 6개소 가장 많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K방역이 잘 이루어지고 다른 나라에 비해 코로나방역이 잘된건 일선에서 일하시는 의료진과, 국민들의 힘인데요. 마스크착용, 사회적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적극적인 선제적 검사로 빠르게 코로나19 확산을 진정시켜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