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일상

연봉 6000 실수령액과 각종 세금 계산해봐요.

독사과0 2021. 2. 13. 20:47

『연봉 6000 실수령액 차이』

승진을 하거나 한해 회사 실적이 좋아서 연봉이 오르게 되면 한동안은 기분이 업되고 너무 좋죠. 거기가 연봉이 6천만원 정도 되면 애사심도 생기고 자기 자신에게 뿌듯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막상 통장에 찍힌 월급을 보면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연봉 6000 실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과 부양가족 수에 따른 실수령액 차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연봉 6000 실수령액과 세금』

인크루트라는 사이트의 연봉계산기입니다. 부양자가 없다는 가정하에서 연봉은 6천만원과 비과세액만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월별 세금과 실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때 다른 건 다 알겠는데요. 비과세액이 뭔지 모르겠죠. 비과세액이란 급여 중에서 세금을 공제하지 않는 금액을 말하는데요. 식사대, 출산수당, 야근근로수당 등이 여기에 속하며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별도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위 계산식은 식대를 4천원에 계산해서 20일 기준 12개월로 가정하고 한 비과세액입니다.

 

이때 부양자가 없다면 1명으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소득세, 지방소득세 등 한꺼번에 확인하실 수 있어서 공제액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소득세가 아주 높네요. 부양가족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부양가족수와 세금』

이번에는 자녀 2명 포함 가족 수 4명으로 다시 계산해 볼게요. 연봉과 비과세액은 동일하게 세팅하구요 부양가족 수만 본인포함 4명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실수령액이 많이 늘어났죠. 이는 부양가족으로 인해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위 이미지 참고요.

『맞춤법과 영어점수환산』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외에도 맞춤법 검사, 토익, 토플, 오픽, 텝스 등의 영어점수를 서로 환산해주는 변환기 등이 기능이 있는데요.

 

회사마다 원하는 영어 시험과 점수대가 다르다 보니 환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요. 변환기를 이용하시면 쉽게 환산된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