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일상

렉키로나주 코로나치료제 투여대상과 가격 알아봐요.

독사과0 2021. 2. 7. 14:59

『코로나치료제 렉키로나주』

국내에서 첫 코로나치료제가 식약처의 사용승인을 받았는데요. 바로 셀트리온이 개발한 렉키로나주입니다. 단 3상 임상시험 결과 제출을 조건으로 허가한다고 하네요. 시험 결과를 제출하는건 당영한 것 같은데 아무튼 드디어 코로나와의 전쟁의 끝이 점점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백신이 더욱 중요한데요. 해외에서 부작용 사례들이 속속 보고되고 있다 보니 조금은 불안한 감이 없지않아 있네요.

『렉키로나주 투여대상』

렉키로나주는 코로나완치자의 중화항체 유전자를 이용해 세포 배양을 통해 대량으로 생산한 중화항체치료제 인데요.

 

국내 첫 치료제이자 세계에서 3번째로 검증받은 코로나 항체 치료제인 렉키로나주의 투여대상으로는 60세 이상이거나 심혈관계 질병, 만성호흡기계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코로나19 고위험군 경증이나 중등증 환자에게만 투여됩니다.

『렉키로나주 가격』

투여환자에게 렉키로나주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렉키로나주 한병의 가격은 15만원으로 70kg 성인기준 3번을 맞아야 하는데 치료제 가격의 80%는 건강보험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20%는 법정 환자부담금 예산으로 지원해서 환자기준으로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미 10만명분의 치료제가 생산을 완료했다고 하니 코로나 환자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앞으로 백신접종이 본격화되고 코로나치료제의 검증이 완료된다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